(재)천안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한상경)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 천안서여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오는 7월 22일부터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여름엔 온돌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천안서여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재)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 실무자를 통해 프로그램, 생활 지원 등을 제공하고 천안서여자중학교에서는 활동공간과 학습지원 등을 제공함으로써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운영되고 있다.
2024년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여름엔 온돌방은 4개의 천안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의 연합으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여러 기관과의 지역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영상, AI숏츠, 창업 등과 관련된 프로그램 지원 및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반을 운영하여 자격증 시험에도 도전할 예정이다.
천안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프로그램으로는 여름맞이 물놀이 활동, 직업(영화감독, 의사) 관련 진로특강을 시작으로 2, 3주 차에는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 백석문화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와의 연계를 통한 영상 및 AI숏츠 제작교육과 풋살수업이 오전에 진행되고 오후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반 특강과 JA Korea와 연계한 청소년 창업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4주 차 프로그램으로는 천안시성정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조옥자)에서 국가보훈부 공모사업으로 운영 중인 호국 영웅 투어 활동과 연계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2박 3일 동안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서대문형무소, 백범김구기념관 등 서울 일대의 역사유적지를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하여 알고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안서여자중학교 김수동 교장은 여름방학 기간에도 천안서여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돌방의 알찬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경험과 탐색으로 성장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천안시청소년재단 한상경 대표이사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경험과 즐거움이 제공되길 바라며, 학교와 연계된 학교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더욱 확대되어 많은 천안시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